감기와 코로나 차이, 감기 증상, 감기에 좋은 음식 5가지
아직 끝나지 않은 코로나는 날씨가 쌀쌀해지고 환절기가 되면서 감기와 비슷한 증상에 검사를 꺼려하거나, 병원 진료를 미루기도 합니다. 자연스럽게 특별한 치료 없이 저절로 치유되는 감기면 다행이지만, 감염 여부가 있는 코로나일 경우 빠른 검사와 치료가 필요합니다. 감기와 코로나 차이, 감기 증상, 감기에 좋은 음식 5가지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 목차 -
감기와 코로나 차이에 대해서
- 감기일 경우 코막힘과 콧물, 인후염, 두통, 무기력증 증상이 보통 일주일 안에 호전됩니다. 코로나일 경우 몸살과 근육통, 발열, 구토, 설사 증상이 나타나고 감기에 비해 회복 기간이 더딥니다.
- 감기와 독감은 잠복기가 거의 없지만, 코로나일 경우 적게는 3일 평균적으로 일주일 정도 잠복기가 있습니다.
- 기침의 차이로 코로나와 감기를 구분할 수 있습니다. 마른 기침이 잦은 코로나와 달리 목감기는 기침을 많이 하지 않습니다. 또한 기침과 전신 근육통, 맛이나 냄새를 맡지 못하는 코로나와 달리 목감기일 경우 목안이 따끔거리고, 기침보다 재채기가 많고 콧물이 흐른다면 알레르기성 비염일 가능성이 큽니다.
일단 코로나는 무증상과 유증상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무증상은 말 그대로 아무 증상이 없고 유증상은 증상이 있는데 감기와 매우 유사해 직접 판단하기보다는 빨리 병원에 가서 검사받고 치료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감기 증상에 대해서
바이러스에 의해 코와 목 부분을 포함한 상부 호흡기계의 감염으로 면역력이 떨어진 사람들에게 가장 흔하게 나타나는 질환 중 하나입니다. 감기 증상으로는 재채기, 코막힘, 콧물, 인후통, 기침, 미열, 두통 및 근육과 같은 증상이 나타나지만 코로나와 달리 특별한 치료 없이도 일주일 안에 치유됩니다.
감기에 좋은 음식 5가지에 대해서
감기에 좋은 음식 1. 도라지
도라지의 사포닌 성분은 체내 열을 낮춰주고, 진통, 가래 등에 아주 효과적입니다. 또한 도라지는 기관지 점막을 튼튼하게 도와주고, 체내 면역력을 올려줍니다. 심한 기침과 목이 아플 때 따뜻한 도라지 차를 마시면 목의 통증을 줄여주고 감기 증상을 줄여줍니다.
감기에 좋은 음식 2. 대추
몸을 따뜻하게 해주고 피부미용에도 좋으며 이뇨작용에 특효인 대추차는 감기에 아주 좋은 음식입니다. 약간의 대추와 생강을 저물어 차로 끓여주면, 체내 면역력을 길러주고 약해진 몸을 보양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감기에 좋은 음식 3. 마늘
러시아에서는 마늘을 '러시안 페니실린' 이라고 부를 정도로 감기에 아주 효과적인 음식입니다. 생으로 마늘을 먹으면 향과 맛에 조금 꺼릴 수 있지만, 꿀로 만든 꿀마늘과 마늘로 만든 음식을 많이 섭취하면 몸의 혈액순환을 도와 몸을 따뜻하게 만들어주고 감기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감기에 좋은 음식 4. 배
시원하고 달콤한 과즙이 풍부한 배는 기관지에 아주 좋은 음식입니다. 배 속의 루 테오 린은 기침과 가래를 멎게 도와주고 인후통을 완화시켜줍니다. 또한 천식을 가지고 있는 아이들이 배를 꾸준하게 복용하게 되면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과다 섭취할 경우 설사와 복통을 일으킬 수 있으니, 적당량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감기에 좋은 음식 5. 모과
모과 속에는 비타민C가 풍부하여 면역력 강화 뿐만아니라 목감기 예방에도 탁월합니다. 또한 모과 속에는 사포닌 성분이 다량 포함되어 기침이나 가래를 완화시켜줍니다. 신맛이 강한 모과는 생으로 먹기보다는, 청으로 만든 따뜻한 모과차를 추천합니다.
이상 감기와 코로나 차이, 감기 증상, 감기에 좋은 음식 5가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더 많은 정보가 필요할 경우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